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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helidoctor
 Subject LOGO 550 SX 소개 및 조립
 Date 2014-03-22 15:38
 Access 1,254
안녕하세요. 초원아빠 입니다.
 
미카도 신제품인 로고 550 SX를 소개합니다. 기존의 로고 500 대비 바뀐점과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해서 기존 500과의 차이점을 보겠습니다. (변속기와 모터가 불포함된 키트로 설명하겠습니다)
 
수직미익이 로고 600 SX로 변경되었습니다. 

 
모터는 미카도에서 발매한 스콜피온 1100을 사야 카운터 베어링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일반 스콜피온은 나사가 3미리이고 카운터 베어링의 나사는 4미리로 틀리기 때문입니다.

 
헤드 요크는 600 SX와 공용이며 그립과 댐퍼가 틀립니다.

 
테일 뭉치는 600SX를 그대로 적용 시켰습니다. 테일 박스만 붐대의 사이즈때문에 틀립니다.

 
두꺼워지고 좀더 길어진 붐대와 붐써보트 테일 링키지 로드 입니다.

 
550 SX 전용 카운터 베어링 입니다. 메인기어는 기존 500과 동일합니다.

 
SX전용 눈에 잘띄는 캐노피 입니다.

 
조립시 팁을 조금 설명하면....
20분 에폭시를 사용해서 붐서포트와 테일 링키지 로드등을 조립해 줍니다. 에폭시가 경화하면 부풀어 오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밀려나오지 않게 막아주셔야 합니다.  하루정도 충분히 말리셔야 합니다. 에폭시도 충분히 많이 도포해 주세요. 안쪽까지 꽉채워줍니다.
 
 

 
로고 기존의 스와시와 동일합니다. 록타이트를 꼼꼼히 쳐서 조립하시되 너무 세게 조이지 않도록 합니다.

 
완성된 헤드 파트 입니다. 댐퍼를 넣으실때 많이 하드하기 때문에 구리스나 오일을 댐퍼에 발라주고 페더링 에도 발라 잘들어가게 해주세요.

 
수직미익의 플렌지 베어링은 일단 빼서 날개부분에 에폭시를 얇게 도포하여 고정시켜줍니다.

 
프레임 가조립 후 마스트를 껴서 정열은 시켜줍니다.

 
엘리베이터의 링키지는 미리 꼽아 주는게 편합니다.

 
 
완성후의 사진들을 보시겠습니다.
 
카일의 스타일로 배선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기존의 제 로고 500 기자재를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여러가지로 도움을 준 카일선수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붐대를 밀어 넣을때는 꼭 끝까지 밀어넣어야 합니다. 붐대로 텐션을 조절하는게 아닙니다.

 

 

 
접지는 예방차원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카일추천)
테일의 리미트는 약 3미리 정도 좌우로 주시기 바랍니다. (오버피치는 부하로 작용합니다)

 

 
강화된 테일 부분

 

 
모터 접지도 해줍니다.

 

 

 

간단하게나마 로고 550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600SX에 비해 더 가볍고 배터리를 6셀의 하나로 경제성을 갖추었으며 크기도 기존 500 보다 커졌습니다. (SE보다는 작습니다). SX 카운터 베어링 적용으로 강성을 보강하였습니다. 알피엠을 2500 사용시 엄청 빠른 기동이 가능합니다. 저알피엠에서도 버블링 현상이 없습니다.  추천 최대 알피엠 영역은 2200 - 2400 입니다.
변속기에 따라 피니언 매칭이 필요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언제나 무견적 장수 비행 하시길 바랍니다.
 
*추가글 : 600SX와 사이즈 비교를 원하셔서 핸폰으로 급하게 찍어서 올립니다.
길이는 약 12센티정도 차이 나네요 ^^ 참고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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